오늘 뭐 먹지? / 저녁 메뉴 추천 / 차돌박이 된장국수 레시피 🍲🍜

2022. 2. 28. 21:26잡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이멀이에오😌
벌써 2월의 마지막 날! 오늘 진짜 따땃하더라구여~
이제 슬슬 봄이 오나 봅니당🌼
좋아, 얼릉 따뜻해져라!

오늘도 메뉴 추천하나 하고 가려규요!

유튜브에서 마니 봤는데 된찌 먹을 때 저렇게 먹어야지 하다가 까먹고 있다가 드디어!
차돌박이 된장찌개 국수!!!!

특별히 준비 할건 없구요,
평소 된찌 끓이실 때 필요한 재료와
국수면만 추가해주시면 돼요!


먼저 식용유를 조금 붓구요.
된장1스푼,고추장1스푼,쌈장 반스푼 넣고
불키고 볶듯이 섞으며 익혀주세요!

여기서 쌈장은 유튜버가 하던 레시피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안 넣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평소 된장찌개 끓일 때 저는 고추장은 무조건 넣어요!

저는 사실 치트키입니다..ㅋㅋㅋㅋ
외할머니된장+시어머니된장+엄마고추장,쌈장
이렇게 넣은 거라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저는 냉장고에서 쓸 수 있는 재료들 이렇게 넣을게욥!
두부는 없는데 사러가기 귀찮아서 생략!!!

차돌박이는 마켓컬리에서 냉동 9500원에 구매했는데
양도 딱 적당한거 같아여! 맛도 괜찮았음



그리고 국수를 충분히 삶아주시는데
저는 너무 많이 삶았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2분만 삶으셔도 될 거 같애요!
된장 안에 넣을 거라서 더 익혀져요 ㅎㅎ


손으로 문질러 씻어서 전분을 없애주고 물빼놓을게요!


그러고는 고기를 제외한
된찌 재료들을 다 때려 넣어주세요!

여기서 유튜버는 물을 넣던데
저는 멸치다시육수를 넣었어요~
평소에 된찌 끓일 때 그렇게 해 먹는데
엄청 진한 맛 난다구여!!!!!


그러고는 차돌박이를 마지막으로 슝슝
얘는 빨리 익으니까 👍🏼🥩


자 이제 다 됐어요!
마지막으로 국수를 풍덩~~~



사알짝만 보글보글 해주시면
국수면에 된찌가 스며든답네다 ㅠㅠㅠㅠ
그러타면 완 성!!!!!!👏🏼👏🏼


요로케 간단하게 한상🙂
차돌박이 된장국수만 있으면 사실
다른 반찬은 필요 없어요!!!!!!
한 그릇 뚝딱 합니다ㅋㅋㅋㅋㅋㅋ
저는 밥을 괜히 많이 펐어요.
계속 국수면 빠트려서 리필 해 먹는다고
밥 못 먹음 ㅋㅋㅋㅋㅋㅋ


새댁이 분들 저녁준비에 된찌 드시게 된다면
된장 국수로 한 번 드셔보세요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