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각 아시는 분!🥒 여름철 반찬 추천 / 노각무침 만드는 법 / 식감이 대박

2021. 8. 10. 21:01잡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이멀이에오!

요 며칠 반찬을 좀 했었어요, 그 중에 노각이라는 걸 처음 먹어봤는데 무침으로 먹으니 오이소박이랑 다른 느낌으로 별미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노각무침 만드는 법'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게요.

 

노각

늙은 오이라고도 불리는 노각은 수분 함량이 높고 칼슘, 섬유소질이 많아 갈증 해소와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또 노각은 수분과 식이섬유소가 많아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여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저는 사실 노각이라는 애를 몰랐어요. 

생긴 거도 이상하게 생겨서 굳이 누가 주지 않으면 먹어 볼 일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제가 해먹어보네요.

아니 최근에 노각이 너무 많이 보이는거예요. 노각무침을 하게 된 계기가 유튜버 햄찌님이 이거를 뚝딱 무침 해서는 막 계란후라이랑 밥에다 때려넣고 박박 비벼서 오독오독 아삭아삭 너무 맛있게 먹는 걸 야밤에 보고 말았어요. 

다음 날 마침 이마트를 갈 일이 있었는데 오이 코너에 이걸 팔더라구요.

바로 겟겟겟!!!!!!!! 

 

자 이렇게 껍질을 벗겨주시고

 

 

왕오이 같기도 하고 마치 참외 같기도 하지 않나여..??? 좀 징그러웠어요 ㅎㅎㅎㅎㅎㅎ

 

반으로 슥 잘라서 씨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적당한 두께로 썰어주세요.

저는 약간 얇게 했답니다!

 

그리고 소금을 한 숟갈 정도 샤샤 뿌려준 뒤

골고루 조물조물 해주세요.

 

 

그러고 15분 정도 두면 물이 많이 생기는데요.

물을 좀 짜줄게요!

손으로 짜셔도 됩니다. 저는 이게 있어서

여기에 넣어서 쭉 눌러주었더니 물이 촤~

 

 

물을 짠 모습입니다.

약간 냉면에 먹는 그 냉면무절임처럼 흐물 해졌어요.

 

 

대~충 느낌대로 고추장1T , 설탕1T. 다진마늘 1T. 고춧가루1T. 쪽파 면 더 좋지만 없으면 저처럼 대파 원하는 만큼 슝!

그리고 간을 보고 내 입맛에 약간 부족하면 조금씩 더 넣으면 됩니다.

(1T로 표현하였지만 대략입니다. 저는 집고추장인데 단맛이 거의 없는 매콤한 고추장이라 설탕과 소금과 고추장을 쬐끔씩 추가로 더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참기름이랑, 깨소금 이랑, 식초 약간 넣어주고 마무리!!!!!!!!

 

 

이해를 돕기 위해 햄찌 노각무침 먹방 캡쳐해봤어요. 야밤에 이걸 보고 노각 무침 해먹고 싶다 생각이 들었던~!!!!!

잘 먹는 사람은 많은데 이 분은 직접 요리 뚝딱 뚝딱 너무 잘하셔서 그 맛으로 한번씩 봅니당 ㅎㅎㅎ 

저도 따라 비벼 먹어봤는데 진짜 간단하게 든든하게 맛나게 먹었어요. 꺼억-

 

노각무침이 오이무침보다 보관도 길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상콤하고 시원하니 넘 맛있었답니다.

 

 

다들 말복인데 삼계탕 드셨나요~~?

저희는 간단하게 닭갈비로 해결했네요 ㅎㅎㅎ

반찬은 노각 무침하나면 끝나는데 깍두기도 껴줬어요.

 

얼마전에 포스팅 했던 그 스파이럴라이저로 감자면이랑 당근면 뽑아서 햄 넣고 감자채볶음로 냉털~~~!!!!

이건 여러분들이 더 잘 하실거 같아서 만드는 법은 생략~!!!!!

 

 

새송이 버섯이 남아서 하이라이스에 넣으려고 하다가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먹었답니다.

알죠? 썰지 않고 통으로 넣는게 포인트 입니다. 소금 스극스극 후추 후춧후춧 뿌려주면 

 

하이라이스에도 은근 노각무침이 잘 어울렸어요 ~!!! 이렇게 저렇게 해서 노각 무침 깨끗하게 클리어~~~

 

모두들 여름이 가기전에 별미 노각무침 한번 해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