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시장 맛집 3탄] 은성횟집(은성회집) 대구매운탕맛집에서 포장해왔어요~!

2021. 6. 15. 20:56잡데이트

반응형

광장시장 3탄 마지막으로 은성횟집 대구매운탕입니다~!!

티비에도 굉장히 많이 나온 유명한 집이라죠?

오빠가 매운탕 꼭 먹고싶다고 해서 먹고가기는 저녁으로 애매해서 포장해서 집가서 저녁으로 먹기로 했어요~

보시면 포장도 굉장히 잘 되어있어요~!

2인분 정도에 2만2천원이라고 해요.

 

포장으로 해가면 양을 더 푸짐하게 준다고 하던데 얼핏보니 그런거 같기도 해요!

 

 

횟집이기는 하지만 다른 회는 안판대요~! 매운탕 한가지, 그래서 더 맛집 같지 않나요?

안에서 먹으면 기본 2인부터지만 3명이서 가면 2인분안되고 11000원 추가있어요. 대신 양은 그만큼 더 주신다고해요.

매운탕으로 안드시고 싶으면 지리 스타일로 요청하면 그렇게도 준다고 합니다.

살짝 공부하고 갔어요 ㅎㅎ

 

포장시에 주의점 설명 한국분이 아니신데 굉장히 잘해주세요~ 

5시간까지는 괜찮고 안에 들어있는 얼음이 녹으니 물을 버리고 끓이라구요~ 혹시나 양념 양에 지장있을까봐요~!!

 

 

이렇게 맛있게 끓이는 방법 종이로 넣어주니 너무 좋더라구요.

물 양이 젤 긴장 됐어요 ㅎㅎㅎ 혹시나 나때문에 맛을 제대로 못 낼 까봐요~!

 

 

저는 사실 좀 징그러워 하긴 하지만 ㅎㅎㅎ 점점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매운탕을 잘 안먹는 저지만 특히 알탕.. 남편은 이런걸 참 좋아하더라구요~

그러고 보면 참 입맛 안맞더라구요 굉장히 오래만났는데ㅎㅎ;; 

연애때는 데이트 할 때 맨날 이쁜거 먹고 이래서 그랬나봐요 ㅎㅎㅎ

 

 

알도, 곤이도 엄청 많고 반 덜고 모습인데 대구 뼈만있는게 아니라 살도 붙은 대구있구요~ 콩나물, 야채들 간내는용 새우도 보이고~ 따로 두부와 미나리도 잔뜩 넣어주시더라구요.

사진에서 잘 안 느껴지지만 양이 진짜 많아요.

 

 

이렇게 하면 조금 더 느껴지시나 싶어 이렇게 찍어봤네요,

설명에 대략 1리터라고 해서 저는 1리터 안되게 물을 넣고 양념을 풀어줬어요.

맛 보면서 추가로 물을 따로 넣으려구요~! 

 

 

냄비 큰걸 사용할 일이 잘 없는데, 나름 저희집에서 가장 깊은 냄비인데 ㅎㅎㅎ

물 작게 넣어서 다행히..ㅎㅎ 조금씩 조금씩 추가해야 겠어요, 건더기가 익으면 조금씩 자리가 마련되겠죠?

색감이 엄청 빨갛더라구요. 매콤한 냄새도 나구요~

 

 

 

팔팔팔 끓이며 위에 거품도 거둬줬구요~!! 물을 조금더 넣었어요~ 약간 짠듯해서요!

한참 끓이고 마지막에 미나리를 넣으라네요.

미나리를 넣으면 향긋한 풍미도 풍미지만 비주얼이 또 좋아지죠!

 

 

대표사진으로 하려고 사진으로 ㅎㅎㅎ

너무 맛있는 냄새 나더라구요, 정말 진~~~한 매운탕! 10분도 안되어 든든한 양의 저녁이 끝났어요 ㅎㅎ!!!!

남편한테 국물맛 보여주고 물 더 안넣기로 했어요.

역시 간 쎄게 먹는 남편.........

 

순희네 빈대떡 / 녹두 4000원 / 고기 2000원

참 순희네 빈대떡도 배불러서 가게에서 먹지는 못하고 포장해왔어요.

작은게 고기완자이고 큰게 녹두 빈대떡~!

광장시장에 수많은 빈대떡집이 있더라구요. 

그 중에서 원조 순희네 빈대떡이 후기가 좋길래 이 곳에서 포장해왔어요.

같이 반찬처럼 먹어볼게요~ 

 

완전 술상 이네요 ㅎㅎㅎ

막걸리나 소주? 지만 저희는 술을 잘 못하는 알쓰부부기때문에 소소하게 맥주 깠습니다.

 

 

냄비째로 먹을 수 없어서 최대한 큰 그릇에 덜어 보았어요 ㅎㅎㅎ

반도 안담았는데 고기랑 곤이 알 양이 꽤 되죠?

두번은 먹을 양입니다.

 

사실 녹두빈대떡은 오빠도 저도 맛있다고 하진 않았고, 고기완자는 정말 맛있더라구요.

역시 고기 ㅎㅎㅎㅎ 담에가면 고기완자만 살 것 같아요~

매운탕은 진짜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었어요.

그 제피가루를 보통 비린내 나거나 하면 넣어서 드시고 하잖아요~

저는 제피 넣은거 별로 안좋아하거든요. 전혀 안 넣어도 될 만큼 비린내 1도 안남.

알이랑 곤이도 싱싱하고 너무 고소함~!!

 

은성횟집 대구매운탕 재방문100%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