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보통리 카페 / 대형 한옥 베이커리카페 '혜경궁베이커리'

2021. 8. 29. 21:31카페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이멀이에오!

어제 청학동 칡냉면 갔다가 근처 카페 찾아보니 전에 인스타에서 봤던 화성 정남 대형한옥카페 '혜경궁베이커리'가 냉면집에서 8분거리에 있더라구요.

동선이 좋아서 다녀와봤답니다^^

 

 

혜경궁베이커리

10:00-21:00

연중무휴

애견동반카페(야외좌석)

주차장 상당히 넓습니다.

코로나 아니면 (관광)단체수준 쌉가능

 

주차장이 A구간 부터 F간까지 있음

 

토·일 공휴일 2시간 무료주차 / 초과시 10분당 2000원

그냥 적당히 있다가 두시간 안에 가라는 소리네여ㅎㅎㅎ

 

 

오죽 넓었으면 이렇게 무슨 유적지 보러온 것 마냥 ㅎㅎㅎ

뭔 쉼터에, 분수광장에 산책로 까지 있네요.

 

 

이것이 본관입니다.

본관 진짜 멀리서 찍어야 다 담겨요.

실제로보면 진짜 헉! 하십니당.

 

큐알체크, 온도체크 하고 입장

 

※ 아래부터 빵 스압 주의

 

 

와 빵.. 진짜 베이커리 카페 맞네요.

종류가 지나치게 많은 ㅎㅎㅎ 후 

뒤에 사람이 몰려들어와서 후다닥 3개 고르고, 음료사러 총총

 

 

빵 가격은 쏘쏘에여, 딴데도 요새 빵 이렇게 하니까~

생각했는데 아이스아메리카노 먹을건데 6500원, 비싸네여^^ 섭섭.

 

여기는 수정과가 시그니쳐 음료라고 해요.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드셔보세요.

수정과를 재해석했데여. 

수정과 라떼~ 에이드 엄청 특이함!!!

저도 궁금했지만 전 수정과 안좋아해서 패스~~

 

주문하고 빵은 바로 들고 가시고 2층가서 음료 받으시면 된데요.

특이하더라구요~!

 

빵도 셀프로 포크랑 나이프 2층에서 다 챙겨야하고, 식기 있는 자리에 전자랜지 있어요.

데워드실 분들은 알아서 데워드셔야합니다.

 

 

자리 없을까봐 후다닥 올라갔더니 생각보다 텅 비었더라구요

어찌된 영문인가 했더니,

이만한 넓이 반은 또 반대편에 더 있구요 자리 ㅎㅎㅎ

윗층에 더 넓게 더 많아요 ㅎㄷㄷ

 

 

와 보니까 자리가 여기만 있는게 아니라 이렇게 테라스에도 있고,

 

 

나가봤더니 여기도 건물이 몇개나 더 보이더라구요?

 

 

옆으로 고개를 돌렸더니 이런 자리들도 몇십개 씩이나,

 

 

윗쪽 오른쪽에 있는 이 건물에 사람 꽉 찼구요 ~!

 

 

저 건너에 또 한창 공사 중인 곳도 있고, 저기 원두막 같은 곳에서는 라이브 공연을 해 주시더라구요.

역시 어른들이 아주아주 좋아할~ 곳이겠더라구요.

실제로 부모님 또래 분들이 훨씬 많으시구요.

 

 

한켠에는 또 이렇게 팥빙수를 따로 팔고있네요?

안그래도 아래층에서 팥빙수는 없나 남편이 그랬는데, 하나는 커피하고 알았으면 팥빙수 시켰을거 같아요~!

 

 

안에 자리가 많았지만 저희도 날씨가 안 더운 날이라 솔솔 자연바람 맞으며 이 자리에 착석!

빵은 사실 특별하게 와 맛있다 이런 느낌은 안들었어요.

맛 없는건 아니고 뭔가 진짜 단맛 안 나는 그런 빵들이더라구요~!

어른들은 좋아하실만 하겠어요 ㅎㅎ

 

 

아 그래도 저도 이제 나이가 들었는지 라이브 노래도 우리 스탈도 아닌데ㅋㅋㅋㅋ

뭔가 편안하니 좋더라구요 ㅎㅎㅎ

 

산책로도 둘러보며 사진 꼼꼼하게 찍고 싶었는데 귀찮~~~~~~

날씨도 선선 하고 얘기하다보니 시간도 후다닥 2시간 거진 순삭

 

 

빵 한창 먹다가 플라스틱 쟁반을 한번 싹 가져가시더라구요.

모자란가봐요 ~!

 

여기 전체 손님들한테 양해구하고 종이 쟁반으로 바꿔주심 ㅎㅎㅎ

 

남은빵 포장도 나이프랑 전자랜지 있는 쪽에 포장지 있어요.

직접 비닐장갑이랑 들고와서 담아가시면 됩니다~!!

 

굉장히 규모가 크다보니 이런 시스템은 잘 돼 있네여ㅎㅎ

 

 

1층에 나가면서 봤는데 제빵소도 진짜 진짜 크더라구요 ㅎㅎ 

 

여기 사진 보니 야경도 장난 아니더라구요~!

아주 웅장해서 무슨 경주에 동궁과 월지 야경 수준~~

어른들 모시고 가면 아주아주 좋아하실 듯한 카페!!!

 

보니까 파스타,피자 등 식사류도 있어서 식사도 가능!

 

경기도 근처시라면 반려동물이랑 어른들 모시고 가기 좋은 곳이랍니다.

추천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