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홍진경 더김치(국내산) 후기 / 초간단 찹스테이크 소스 / 저녁메뉴 고민

2021. 6. 9. 21:13잡리뷰

반응형

휴 ! 집에 있는 재료들로 냉털하는게 아직은 어려운 초보새댁이 ㅜㅜ

맨날 장 볼수도 없고 맨날 시킬수도 없는,, 아직은 둘이긴 하지만 엄마들이 얼마나 메뉴 고민을 많이 했었을지

아주 팍팍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결혼하고 3,4개월은 모든게 새로우니 잘 모르는 요리도 아주 신명나게 했었는데요.

그땐 블로그에 남겨놓을 생각을 못 했네요. 

 

오늘은 난생처음으로 김치를 산 후기부터 시작해볼게요.

 

홍진경 더김치 (포기김치) 3kg 19900원

 

우선 엄마가 김치를 집에서 담구시는데요. 잘 받아먹는데 매일 밥 해먹는게 아니다보니 그 김치들이 아주 많이 익어버려서 너무 익은 김치는 남편이 안 먹어서 ㅜㅜ 차라리 묵은지로 남겨두려구요.

그래서 한번 김치를 구매해보았어요. 

비비고,종갓집, 많은 연예인들 김치~ 김치는 참 많은 곳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요즘 제가 마침!

홍진경 유튜브를 잘 보고있는터라 홍진경 더김치가 생각 나더라구요. 아 그리고 박미선님이 김치 블라인드 테스트 한 거 봤었는데 그때 뽑히기도 했었구요. (이유단순)

그래서 김치 유목민의 첫 선택은 홍진경 더김치 입니다.

아 엄연히 따지면 홍진경의 어머니가 만드신 김치라더라구요.

 

진짜 중국산은 먹기싫어서요. 그 떠돌던 사진 중에 중국 어딘가에서 배추 씻는 남자.... 그 짤 보신분 있으시면... 비위가 쎈 편인 저지만 정말~ 비위상해서 자세한 설명도 싫으네요^^

더김치는 국내산!

 

 

사실 3kg 의 감도 없어서 작은걸로 시켜보았어요.

총각김치랑 다 사려다 먼저 맛을 보고 입맛에 맞으면 사려고 배추김치부터~! 

첫 느낌은 배추가 살아있구나? 느낌

 

 

김치 바로 썰어서 통에 담아두려구요. 그리고 크기감도 보여드리려고 찍어보았습니다.

한포기하고 반 들어있는거 같네요~

저는 경상도 여자인데요, 확실히 저희는 속을 엄청 많이 넣고 젓갈이 엄청 많이 들어가요~

이건 딱 깔끔한 서울식? 김치 같아요.

배추꼬다리가 아주 싱싱하고 하얀걸로 보았을 때 양념이 아직 배어 있는건 아닌 거 같아요.

 

 

그래서 시원한 맛? 날거 처럼 생겼어요. 양념 색감 맘에 듭니다~ 오히려 겉절이 느낌도 나고 좋을거 같아요.

더 많이 익기전에 바로 오늘 먹어보았어요! 

김치와 같이 먹을 메뉴는 비록 찹스테이크지만요^^ 함박이면 더 잘 어울렸겠어요ㅎㅎ

 

김치맛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주 맛있지도 별로지도 않은 맛이었어요. 경상도식이랑 달라서 더 그랬던거 같은데 싱거우면서 약간 짠맛이 나는 그런 맛이었어요 ㅎㅎㅎ 아주 특별한 맛은 없지만 나쁘지 않기 때문에 아직 후회는 안들구요.

 

 

반찬통에 하나 담아놓고 나머지는 조금 더 숙성? 시켜서 먹어볼게요ㅎㅎ

 

이제 아주 초간단하게 저녁메뉴 찹스테이크를 해 볼 건데요. 

마침 집에 양파, 파프리카, 버섯, 깐마늘 있었고 선물 받았던 스테이크 고기가 있어서 찹스테이크를 해보았어요.

 

 

막 땡기는대로 썰어놓구요, 소고기 후추+소금 팍팍 쳐놓고~ 들어 갈 소스는 케찹,굴소스,돈까스 소스 이게 다 입니다.

계량 이런거 없어요. 숟가락으로도 안했구요.

그냥 느낌대로 막 넣으면 돼요~ 저는 순서로 2:1:1 정도였던거 같네요.

새콤달콤한 맛이 더 나는게 맛있어서요~!!

 

찹스테이크 만들기 검색 해보면 정말 많이 나오는데 백종원 대표거도 초간단은 아닌 것 같더라구요.

우스터? 다른걸로도 대체 가능하다 하지만 그걸 넣어야 그 맛이 나잖아요~ 사기도 애매하구,

 

그래도 위에 세가지는 보통 가지고 계실 것 같아요~!! 

 

 

고기는 속이 덜 익는게 좋아서 야채들만 먼저 넣고 볶다가 늦게 넣었어요. 

저는 스테이크도 미듐레어로 ...ㅎㅎ 피철철...^^ 

돼지고기 찹스테이크가 아니니 기호에 맞게 조절하세요~!

 

 

아직 졸이기 전, 하나 맛봤는데 저는 이대로 먹고 싶더라구요.  촉촉

하지만 약간 제가 이르게 준비했더라구요.

남편 오면 따뜻하게 한번 더 데워야하기 때문에 그때 자연스레 졸여지겠죠~~?

 

 

짠! 완성된 찹스테이크입니다. 

쨍하고 알록한 그릇 덕분인지 꽤 맛있어보이죠?

더김치랑도 궁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다들 소고기 구워먹기만 해서 약간 지겨울 때 초간단 소스로 한번 해보세요^_^ 

 

오늘은 아주 흔한 새댁일상데일리였습니다 ㅎㅎㅎㅎㅎ

728x90
반응형